메뉴 후원하기

이장협의회, 비봉 돼지농장 재가동 강력 반대

[완주신문]완주군 이장협의회(회장 황호년)가 부여육종 부지를 완주군에 매각하라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24일 완주군 이장협의회는 비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비봉 양돈장 재가동을 반대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장협의회는 “비봉 주민들은 봉산리 양돈장의 심한 악취와 축산폐수로 오랫동안 피해를 받아왔는데 부여육종은 작년 가축사육 불허가에 대해 행정소송과 주민 대표 등을 대상으로 민사소송을 제기하고 있어 완주군민을 대표하여 비봉 양돈장 재가동 반대 의지를 알리고자 결의문을 발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결의문에 따르면 “양돈장 부지 매각 제안이 매우 합리적인 해결책이라고 생각하며 업체가 이제라도 마음을 바꿔 농장부지 매각에 나서줄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업체가 이를 거부할 경우 완주군민은 똘똘 뭉쳐 양돈장 재가동을 적극 저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호년 이장협의회장은 “비봉 주민들은 그간 축산폐수 무단방류에 따른 피해의 경험을 잊을 수 없고, 재가동에 따른 악취와의 전쟁을 다시금 겪고 싶지 않은 상황을 완주군민 모두가 공감하고 있다”며 “업체측에서 가축사육업 불허가 처분 취소에 불복하여 행정소송을 제기한 것은 묵과할 수 없는 일이다”고 전했다.

 

이어 “완주군 이장협의회는 더 이상의 주민 고통이 없도록 비봉 양돈장 재가동 반대에 대해 한뜻으로 강력하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