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그래센터, ‘플레이수학공작소’ 프로그램 진행

창의력·사고력 향상 수학 체험의 장 제공

[완주신문]용진읍 아동‧청소년활동공간 그래(yes)센터가 ‘플레이수학공작소’ 프로그램 첫 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역 아동들에게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즐거운 수학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플레이수학공작소’는 지난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후 회차에서는 ▲피자 만들기(분수), ▲축구공의 비밀(정다면체), ▲클라인 병 만들기(차원), ▲스트링 아트(순서쌍), ▲빛상자 만들기 등 다양한 수학 주제를 놀이와 창작 활동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첫 회차는 수학이름표 만들기(비율)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용진읍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4~6학년 총 8명이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설선호 용진읍장은 “수학을 딱딱한 과목이 아닌, 놀이와 창작을 통해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이 동시에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래(yes)센터는 아동・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방문해 휴식과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