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이순덕, 삼봉지구 내 중학교 신설 촉구

최초 분양 시 지구 내 설치 홍보

[완주신문]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이 제277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삼봉지구 내 중학교 신설과 관련해 군의 적극적인 자세를 요구하는 5분 발언을 실시했다.

 

이순덕 의원은 “삼봉지구 완주군의 지속적인 인구유입을 견인할 핵심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삼봉지구 최초 분양 당시 지구 내 유치원과 초·중교 부지를 확보했고 각 부지는 용도에 맞는 교육기관이 설립될 계획을 대대적으로 홍보해 성황리에 분양을 마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중학교 신설이 유보돼 전북교육청은 주민의 여론과 상관없이 삼봉지구 내 중학교 설립이 아닌 삼례중학교 12개 교실을 증축해 학생을 분산 배치하는 안을 결정했다”고 성토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교육청의 결정으로 삼봉지구 중학생들은 4km이상 떨어진 삼례중학교로 등교해야 하는 상황이 됐고 봉서중학교를 비롯한 삼봉지구 인근 학교에서는 추가 학생유입으로 과밀학급 발생이라는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환경은 정주여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많은 사람들이 삼봉지구 입주 결정에 교육여건을 주요하게 고려한 만큼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을 위해 교육청 사업이라는 이유로 손을 놓지 말고 완주군이 지자체로서 역할을 다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순덕 의원은 이날 타지자체가 학교설립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 사례를 나열하며, ▲삼봉지구 주민 의견의 적극 반영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는 소통 창구 마련 ▲학부모와 학생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 마련 ▲삼봉지구 중학교 설립을 위한 다양한 해법 검토 등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