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사진으로 과거와 현재 비교하기

‘당신의 앨범 속 삼례를 찾습니다’ 사진전 개최

[완주신문]만경강사랑지킴이가 17일부터 30일까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사진전 ‘당신의 앨범 속 삼례를 찾습니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전 ‘당신의 앨범 속 삼례를 찾습니다’는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과거와 현재 비교하기 형식으로 진행된다. 과거와 현재비교 하기는 예전에 찍은 사진을 현대에 다시 찍는 것이다. 옛 사진을 현재 다시 찍을 때는 보통 옛 사진과 같은 장소, 같은 사람, 같은 포즈로 찍는다. 하지만 이번 사진전은 장소만 같고 사람은 다르다. 

 

선정된 옛 사진들은 2000년 이전에 삼례에서 찍은 사진들로 가장 오래된 사진은 1948년에 찍은 항공사진이다. 1960년대 등교하는 삼례여중 학생, 사라진 헌내다리 배수문, 하리교 아래에서의 물놀이 등 2000년 이전의 만경강이나 삼례사람들의 모습을 지금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지금은 사라진 못줄을 잡고 모내기 하는 모습과 벼 베기 모습 등이 담겨 있다.

 

옛 사진을 기준으로 같은 장소 같은 화각으로 현재의 삼례를 찍어 두 사진을 나란히 전시하고 있어 옛 삼례와 지금의 삼례가 선명하게 비교돼 재미를 더한다.

 

만경강사랑지킴이 손안나 회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변화된 삼례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진전을 공동 주관한 완주신문 윤현철 대표도 “옛 사진과 지금의 사진을 비교하는 작업은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여행하며 과거의 나와 대면하게 하고 어린 세대에게는 예전 어르신들의 삶이 어떠했는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시청각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