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사랑군민 모십니다”

출향인‧지역 연고자‧고향사랑기부자 등

[완주신문]완주군이 관계 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러올 수 있는 완주형 지역 사랑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사랑군민제도는 주민이 아닌 출향인, 지역 연고자, 고향사랑기부자 및 명예군민을 대상으로 완주사랑군민증을 발급해주는 제도다. 

 

완주사랑군민증을 발급 받은 대상자에는 완주군 시설 할인 혜택과 군의 다양한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고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놀토피아, 대둔산 케이블카 등 완주군 주요 관광지에서 군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향후 민간시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군은 완주사랑군민제도를 통해 지난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주사랑군민증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완주군청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승인 완료 후 모바일 완주사랑군민증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완주군청 고향사랑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역에 생기가 넘치려면 사람들이 드나들어야 한다”며, “관계인구 확대를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수 있도록 제도 안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로 작년 첫 시행 후 전국적으로 관계 인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답례품은 한우, 흑곶감, 생강청, 농축산가공품, 관광서비스권 등 27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