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업참여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재단 사업을 통한 성장과 변화·활동과정 중 에피소드 등

[완주신문]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은 2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025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업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업 참여를 통한 긍정적 성장과 변화 경험을 농어촌청소년이 자신만의 창의적 콘텐츠로 생산하는 기회 제공과 우수한 성장사례를 발굴·보급하고자 마련됐다.

 

응모대상은 ‘24년∼‘25년 재단 사업(재단 주관 및 지원 사업)에 참가한 청소년 누구나이며, 수기·웹툰·그림일기 형식으로 재단 사업에 참여하며 경험하고 배운 점, 활동과정 중 에피소드, 사업을 통한 성장과 변화 등을 자유롭게 구성하면 된다.

 

주제 적합성, 충실성, 공감성 등을 심사해 수상작은 11월 중 발표되며, 시상식은 12월에 개최된다. 아울러, 선정된 작품은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우수사례집,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청소년의 인재양성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의 비영리 법인이다. 농어촌청소년 누적 장학생은 8200여명으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ㆍ교육ㆍ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글로벌 리더십 강화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