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장애인복지관, 송년행사 개최

120여명 참석⋯행사를 통해 성취·자존감 향상

완주군장애인연합회(회장 김덕연) 산하의 완주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배)는 13일 박길주 완주군수 사모님,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장 채미화, 전북시각장애인연합회 완주지회장 김철용, 한국장애인부모회 완주군지부장 유영희, 전북은행 완주군청지점장 김영필, 완주군여약사회장 김행아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 및 지역주민 120여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공연 ▲기념식 ▲우수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시상식 ▲이용자 장기자랑 ▲송년 식사 ▲기념선물 전달이 진행됐다.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들의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인 ▲인디밴드 희.노.사 ▲희망을 주는 마술사 지병호의 공연이 준비돼 참여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이어 우수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시상식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이웃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본 행사에서 이용자 장기자랑을 통해 한해 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발표하고 시상함으로써 성취와 자존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음에 큰 의미가 있다. 

 

완주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배)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복지관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한해가 될 수 있어 감사하다”며, “2024년을 되돌아보며 2025년에는 더욱 성장해 장애인의 파트너로 함께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장애인연합회가 위탁 운영 중인 완주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평생 교육 프로그램, 재가 복지 사업, 구직 상담, 인권 상담, 보장구 수리 등 지역사회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