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군·김제시·무주군 공무직 고향사랑 상호기부

조합원 120명 참여… “상생발전 디딤돌 되길”

[완주신문]지역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완주군·김제시·무주군 공무직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기부했다.

 

11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공무직노동조합, 김제시 공무직노동조합, 무주군 공무직 노동조합은 군청 군수실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제도 시행 2년차를 맞이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제도 취지에 공감하고 상호기부했다. 기부에는 조합원 120여 명이 참여했다.

 

김상곤 완주군 위원장은 “지역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되길 바란다”며, “각 지역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용주 김제시 위원장은 “이번 상호기부가 지역 발전의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오순덕 무주군 지부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마음을 담아 참여하게 됐다”며, “지역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역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제도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기부에 나서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호기부가 3개 시군의 상생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해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에너지 복지사업 및 먹거리 복지사업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