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신문]따뜻한완주사랑의연탄나눔운동은 지난 9일 봉동읍사무소 마당에서 '2024년 봉사의 날 행사 및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연탄나눔운동은 2005년 5월 따뜻한한반도 사랑의연탄나눔운동에 완주지부로 봉사활동을 했고 2018년 사단법인 따뜻한완주 사랑의연탄나눔운동 독립하면서 현재까지 연탄 약 35만장, 보온매트 약 400개, 음식나눔봉사(삼계닭봉사·무료급식·붕어빵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의 날을 맞아 연탄 기부식이 실시됐고 유희태 군수, 유의식 군의장, 연탄나눔 이종화 이사장이 참석해 기부를 받았다. (주)아시아·(유)근영하이테크·완주새마을금고에서 연탄2000장을, 회원인 김찬호·국윤도·운주농협·우석대 박진희교수·솜리치킨 서신본점·소양대흥교회·사랑드리봉사단 에서 연탄1000장을, 회원 신진식·이은숙·봉서중학교 The봉사동아리에서 각각 연탄 500장씩을 기부했고 사단법인 푸른환경실천협의회 이강우대표가 키친타올 200세트를 후원했다.
그동안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으며, 완주군수표창에 서강일·김종년·국윤도·이덕임·이은숙·양나윤회원, 국회의원 표창에 김금희·송재복·황금옥·김찬호·허순·김주호, 전북특별자도의회 의장표창에 소완섭·이명례·신이섭·윤현철·김지연·박인우, 완주군의회 의장표창에 구자선·이우종·이태광·신진식·남만우·이상옥, 완주소방서 서장표창은 오희홍·강덕례·임종환·조은주·백용기·김인순께서 수상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표창에 박군식·이현주·나인순, 완주교육지원청장 상장 봉서중학교 3학년 이재호·유관우, 청완초등학교 6학년 문다솜 학생이 수상했다.
사단법인 따뜻한한반도 사랑의연탄나눔운동 이사장이 연탄 나눔에 그동안 헌신과 사랑을 전하는 전도사 사무국장 국인숙, 재무국장 박진숙, 운영위원장 김덕연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사단법인 따뜻한완주 사랑의연탄나눔운동 이종화 이사장은 "2024년 완주군 13개 읍면 정회원 80명에게 보온매트을 전달해 따뜻한 방 따뜻한 완주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