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만경강의 기적 정책 자문단 위촉

미래산업·도시계획 등 전문가 20명 구성

[완주신문]완주군이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정책 자문단을 구성했다.

 

21일 완주군은 정책 자문단 20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하고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 기본 구상 용역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만경강 정책 자문단은 미래산업, 도시계획, 일자리, 인구정책 등 각 분야의 명 전문가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만경강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요 정책을 자문, 평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선 8기 완주 군정의 혁신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앞으로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통해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자문활동에 나설 예정이며, 완주군은 이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 만경강 정책 자문단과 함께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 밀착 지원을 통해 완주군 민선8기 핵심 정책 추진에 속도감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는 타 지자체에 비해 줄곧 우위를 보여 왔던 ▲사회적경제 ▲로컬푸드 ▲일자리 ▲수소산업 등의 다음단계 도약과 생태보전, 탄소중립 등의 미래 신산업의 육성을 접목한 향후 100년 완주군의 미래 성장발전 동력을 민선8기내 구축한다는 완주군의 핵심 정책 사업 중 하나다.